About Us
관련 기사
국내 인공지능 AI솔루션 기업 인터마인즈, 정확도 고도화
관리자 / 2022-11-11
기사 원문 : http://www.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5959
Vision 기반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기업 인터마인즈의 나주 CU 무인 인공지능 편의점(Just work out)이 결제 정확도 99% 이상 고도화에 성공하였다고 밝혔다.
한국형 아마존고 솔루션을 개발하는 인터마인즈는 기술력과 미래 성장성을 인정받아 신세계 I&C, 이마트, 스톤브릿지, IBK기업은행, 스틱 벤처스, 삼성증권, KT&G 으로부터 120억원가량의 투자 유치를 하였다.
나주 KISA(한국인터넷진흥원)본원에 CU, KISA와 협력하여 런칭한 인공지능 무인 매장은 CU앱 내의 QR코드로 입장이 가능하며 8대의 카메라와 무게 센서로 소비자와 제품을 인식하여 별도의 계산없이 걸어나오면 10초 내에 CU앱을 통하여 영수증이 발급되며 결제가 완료된다.
10평 규모로 운영하고 있는 무인 편의점은 10명까지 동시 입장이 가능하며 CU 클라우드 포스와의 결재 개발 연동까지 마쳐 현재 과자, 음료, 냉장식품, 생활용품 등 총 502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카메라, 냉장 쇼케이스, 오픈 선반 등 인터마인즈의 자체 기술력을 사용하였다.
또한, 사회적 문제로 도래하고 있는 도난 및 미결제(내부취식, 제품 던지기, 숨겨 나오기, 일부 상품 결제 등) 등 상용화된 셀프 결제 방식의 무인매장의 문제를 비전 AI 기술로 해결하였다.
해당 매장은 24시간 완전 무인으로 운영되며 점주가 재고 확인 후 재고만 채워주고 있다. 오류 또는 이슈가 있을 시 24시간 대기하는 모니터링 요원이 익일 오전 연락을 취하여 해결하거나 원격으로 제어하여 해결한다.
인터마인즈 관계자는 올해 11월 완공 예정인 서울 내 완전 무인 AI 편의점 2호점을 준비중이며 완전 무인 매장의 카테고리 다양화와 도입 시기를 앞당기기 위하여 준비중이라고 전했다.
출처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